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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학협력단 통합연구관리시스템 구축 시행 관련 사전 안내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364
  • 작성일 2013-04-10

안녕하십니까? 교육과 연구에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교수님의 건승하심을 기원합니다.

새로운 통합 연구관리시스템이 개발 완료되어 오픈 관련하여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연구환경의 변화와 연구비관리가 다양화됨에 따라 2009년 9월, 연구관리시스템을 재구축하기로 결정하여 오는 6월 25일(금) 시스템을 오픈하고자 합니다. 시스템 명칭은 e-tera System으로 변경되었으며 “통합 연구관리시스템”으로 명명하였습니다. 이것은 사용자 중심의 쉽고 편리한 시스템을 통칭하며 대학 연구 분야의 정보화 비젼을 실현하고자 하였습니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시스템 명

tera system

(Total Engine for Research Affairs)

연구관리 시스템

e-tera system

(e-Total Engine for Research Affairs 또는 2-Total Engine Research Affairs)

※ e : easy 또는 2nd version

통합 연구관리 시스템

url

http://tera.cau.ac.kr

http://etera.cau.ac.kr

1. 데이터를 이관하겠습니다.

현재 운영하는 테라시스템에서의 업무는 6월 23일 18시에 종결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24일(목)은 테라시스템의 database의 모든 자료를 신규 시스템으로 이관할 예정입니다.

2. 신규 시스템에서의 지원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6월 25일 부터는 신규시스템에서 연구비 신청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테라시스템은 조회용으로 제공하며 신규 시스템과 차이 있는 부분이 있는지 정도의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병행처리도 고려해 보았으나 서로 시스템이 달라 이중입력에 따른 혼선이 예상되어 신규 시스템으로만 처리할 예정입니다.

3. 신규 시스템의 데모 화면을 제공합니다.

오픈 전에 미리 시스템의 연구비화면 등을 제공하여 익숙해 질수 있도록 데모를 제공합니다. 접속 방법은 사용자 매뉴얼 관련 자료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http://etera.cau.ac.kr 또는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하단 통합연구관리시스템을 클릭)

4. 시스템 오픈 후 지원서비스를 강화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사용방법 미숙으로 처음에는 혼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 시스템은 별도 웹 화면에서 각종 연구비 신청을 하였으나 신규 시스템은 통합하여 한 화면 탭 안에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연구비 신청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관련 과제담당자에게 문의 하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2학기 개강 전에 교수 및 연구원을 대상으로 시스템 시연 및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바쁜 업무에 새로운 시스템을 오픈하게 되어 일시적인 불편이 따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관심을 갖고 새로운 시스템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0. 6.21

연구지원처/산학협력단장 윤기봉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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