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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공고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369
  • 작성일 2013-04-10

[공고 제2012-551호]

2012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2012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을 공고하오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1. 사업목적
o 미래 게임시장에서 시장창출 가능성이 큰 새로운 게임 개발 지원


2. 지원분야
o 게임콘텐츠


3. 지원사항
○ 지원금액 : 총 38억원
- 지원대상 : 기존 게임 플랫폼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게임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게임
·비디오게임/아케이드게임/스마트디바이스 게임/ SNG/멀티플랫폼 게임/체감형게임 / 신기술 또는 새로운 인터 페이스 적용 온라인게임 등
- 지원규모 : 최대 3억원 / 약 20개 내·외의 게임

○ 지원조건
- 지원과제는 2013년 3월까지 수행을 완료하여야 함
- 해당 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은 총 사업비의 최소 30% 이상을 현금으로 부담
※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지방 게임업체는 서면평가 시 가산점 부여


4. 선정절차
○ 접수된 과제는 서면평가, 질의응답평가, 필요시 종합심의를 통하여 수행과제와 기관을 선정·지원
○ 지원과제로 선정되어 지원을 받고자 할 경우 소정의 양식에 따라 협약을 체결하여야 함


5. 선정기준

구분 평가요소 착안사항 점수
서면
평가
기획의 독창성, 창의성 체세대 게임에 부합되며 기존 게임과 대비되는 기획의 차별화 여부 40점
기술의 차별성 게임 기술개발 동향에 따른 신기술 접목
(인터페이스, 엔진, N스크린, 그래픽, AR 등)
35점
사업화 성공 가능성 상용화 계획의 현실성 및 구체성
(자체추진, 외부퍼블리싱, 오픈마켓 등)
25점
지역 게임기업 가산점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지역 중·소 게임기업 여부
※ 대기업은 가산점 부여 대상에서 제외
(5점)
질의
응담
평가
게임콘텐츠의 우수성 게임콘텐츠의 창의성, 시장성, 기술적 우수성 25점
마케팅 전략의 적절성 과제의 상용화 및 성공을 위한 게임시장 이해 및 마케팅 전략의 구체성, 현실성 20점
주관기관 및 참여기관
경쟁력
과제수행에 참여하는 기관의 성공적 과제수행을 위한 경쟁력
(기술보유 및 제휴, 국․내외 네트워크 등)
20점
과제의 성공적 수행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참여인력, 수행계획의 적합성 15점
사업비의 적절성 - 개발비 규모의 적절성
- 개발비 산출내역의 적절성
10점
일차리 창출 과제수행으로 인한 신규인력채용 10명 기준
- 정규직 1인당 1점
- 비정규직 1인당 0.5점
※ 채용은 협약체결 후 3개월 이내 완료
※ 과제 선정 후 이행여부 수시 점검
(중간평가 및 결과평가에 반영)
10점


6. 신청자격
o 신청대상
- 게임을 기획, 개발 중인 기업
o 신청제외 대상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있는 사업자
- 신청일 현재 진흥원 관련 각종 협약 또는 계약 위반으로 인해 참여제한조치중인 사업자, 대표자 및 책임자
- 신청일 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에 기술료 미납 또는 연체 업체
-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제한 중이거나 금융기관 등의 신용거래 불량자 등 관련규정에서 정하는 제외대상자
- 신청일 현재 주관기관 혹은 참여기관이 우리원 과제를 3개 이상 진행중인 사업자(지원금이 5,000만원 이하인 경우는 과제수에서 제외)
- 3개년 간 기 지원 누적금액과 신규신청금액의 합계액이 30억원을 초과하는 사업자

7. 신청방법
○ 제안서 작성방법
- 제안서는 신청서 표지를 제외하고 5페이지 이내로 작성
- 다음에 제시한 작성요령에 맞게 작성

[제안서 작성요령]
1. 사업명, 예상결과물(그림으로 표현) : 1장
o 지원받을 사업명(과제명)과 예상결과물을 1장으로 제시

2. 예상결과물에 대한 설명, 추진방법, 기대효과 등 : 4장 이내
o 사업수행내용(기술개발, 콘텐츠제작 등)
o 추진방법, 추진일정(수행결과물 단위로 간략한 일정)
o 기술개발 또는 콘텐츠제작 완료이후 상용화계획
o 예상매출액, 일자리창출목표(필수항목) 등 제시

※ 단, 아래의 서식을 준수하여 작성
1. -----------(14 Point, 진하게)
1.1-----------(12 Point, 진하게)

가. --------(12 Point, 보통)
ㅇ ------(12 Point, 보통)
- (12 Point, 보통)

o 접수마감 : 2012. 3. 9(금), 17:00 (마감시간 엄수)
* 마감시한까지 사업신청서가 업로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접수 처리되지 않으며, 마감당일은 접속 폭주가 예상되오니 사전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시간을 넘긴 과제신청서는 접수 무효 처리됨
○ 접수방법 : 온라인으로 접수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접속, 기업회원 가입‧로그인 후 해당 사업 공고문 하단의 사업안내서의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온라인 접수
* 신청기관 당 1개 과제신청서만 접수 가능
○ 제출서류
- 지원 신청시 : 과제신청서(온라인 접수)
- 질의/응답 평가시 : 참여인력 이력, 사업비 내역
- 협약체결시 : 사업수행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는 대표자 인감증명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사용인감계
- 지원금 지급시 : 지원금 신청공문,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
○ 문의
- 접수처 : (463-05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63번지 분당스퀘어 10층 글로벌게임허브센터
- 문의처 : 김혁수 과장 ☎(031)8016-8504, E-mail : hyuk@kocca.kr

8. 사업설명회
○ 일시 : 2012년 2월 22일(수), 오전 11시
○ 장소 : 글로벌게임허브센터 대회의실(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63 분당스퀘어 10층)

9. 유의사항
○ 본 사업은 우리 원의 콘텐츠지원사업관리규칙, 콘텐츠지원사업협약및수행관리지침, 콘텐츠지원사업평가및심의지침에 의거하여 수행되며 선정된 사업자는 관련 규정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함
○ 본 사업의 신청, 사업수행에 있어 우리원의 규칙, 지침의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신청기관, 수행기관의 책임임
○ 수행 기관에 제재사유 발생 시 지원금 환수, 참여제한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제재조치 내용(수행기관명, 사유, 제재내용 등)을 우리 원 홈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음
○ 동일한 내용으로 우리 원이나 타지원기관(정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협약체결 이후에라도 협약취소, 지원금 회수, 참여제한 등의 제재조치를 취함
○ 콘소시엄 제안 시 한 개 업체라도 문제가 있으면 접수 무효 (신청자격 미달 등)
○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업체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결과발표 예정일 : 2012년 4월 중 (우리원 홈페이지 또는 개별 공지)
○ 상기 공고 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위와 같이 공고함
2012년 2월 16일

한국콘텐츠진흥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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